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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에서 ASL을 말씀하신 분은 처음 보네요. 이분을 소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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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에 앞서 한가지 짚고 글 이어가겠습니다.

Advanced stop line(고급정지선) : 고급 정지선은 교통 신호가 빨간색에서 녹색으로 변경 될 때 특정 유형의 차량이 먼저 출발 할 수 있도록 신호가있는 도로 교차로에있는 도로 표시 유형입니다. 

아래 사진은 호주의 Motorbilke writer 에서 소개한 도로정책입니다.
이 ASL을 가려면 공중으로 날아서 갈리는 없겠죠. 당연히 래인스플리팅/필터링을 하는겁니다.
효율따위 생각못하는 뇌장애 탁상행정과 #바혐선동알바 돌려가며 "호~토바이~위험해애~! 무조건 불법!!! ٩(๑`^´๑)۶ " 썩어빠진 혐오여론선동질이나 하는 나라에는 없는 정책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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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못 찾아서 그런것인지 원래 바혐국 기사들이 이런 내용은 절대적으로 논외로 치워버려서인지 라이더생활 12년동안 이런 내용을 다룬 기사는 처음 봤습니다.

[투데이 窓]오토바이 사고, 근본 대책을 마련해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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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두원 소장>

본론내용 중 
: 오토바이가 일상 교통수단인 대만 도로의 특징은 4차선 이상 도로에는 자동차 정지선과 횡단보도 사이 박스 형태로 오토바이 전용 대기공간이 지정돼 있다는 점이다. 오토바이의 안전을 배려한 공간으로 주행 시 오토바이가 앞서고 자동차가 뒤를 따르는 원활한 차량흐름을 유도하기 위한 공간이다. 뿐만 아니라 오토바이 전용 주차장과 함께 고령자 및 장애인을 위한 전동휠체어 주차공간도 어렵지 않게 접할 수 있다.
상하이도 마찬가지다. 중국 주요 도로의 마지막 차로는 일반 자동차 차로와 유사한 폭으로 설계돼 도로 쪽에는 상대적으로 속도가 빠른 오토바이, 인도 쪽에는 속도가 느린 자전거가 달리는 모습을 쉽게 볼 수 있다. 안전을 위한 배려다. 특히 해당 차로는 자동차 주행차로와 펜스로 구분해 안전 및 인지 측면에서도 유용하다.

미국 캘리포니아주 새너제이에서도 유사한 공간을 찾을 수 있다. 늘어나는 퍼스널 모빌리티를 수용하고 ... 


차두원 모빌리티 연구소 : https://up-in-the-ai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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