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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에서 ASL을 말씀하신 분은 처음 보네요. 이분을 소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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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에 앞서 한가지 짚고 글 이어가겠습니다.
Advanced stop line(고급정지선) : 고급 정지선은 교통 신호가 빨간색에서 녹색으로 변경 될 때 특정 유형의 차량이 먼저 출발 할 수 있도록 신호가있는 도로 교차로에있는 도로 표시 유형입니다.
아래 사진은 호주의 Motorbilke writer 에서 소개한 도로정책입니다.
이 ASL을 가려면 공중으로 날아서 갈리는 없겠죠. 당연히 래인스플리팅/필터링을 하는겁니다.
효율따위 생각못하는 뇌장애 탁상행정과 #바혐선동알바 돌려가며 "호~토바이~위험해애~! 무조건 불법!!! ٩(๑`^´๑)۶ " 썩어빠진 혐오여론선동질이나 하는 나라에는 없는 정책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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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못 찾아서 그런것인지 원래 바혐국 기사들이 이런 내용은 절대적으로 논외로 치워버려서인지 라이더생활 12년동안 이런 내용을 다룬 기사는 처음 봤습니다.
[투데이 窓]오토바이 사고, 근본 대책을 마련해야!

<차두원 소장>
본론내용 중
: 오토바이가 일상 교통수단인 대만 도로의 특징은 4차선 이상 도로에는 자동차 정지선과 횡단보도 사이 박스 형태로 오토바이 전용 대기공간이 지정돼 있다는 점이다. 오토바이의 안전을 배려한 공간으로 주행 시 오토바이가 앞서고 자동차가 뒤를 따르는 원활한 차량흐름을 유도하기 위한 공간이다. 뿐만 아니라 오토바이 전용 주차장과 함께 고령자 및 장애인을 위한 전동휠체어 주차공간도 어렵지 않게 접할 수 있다.
상하이도 마찬가지다. 중국 주요 도로의 마지막 차로는 일반 자동차 차로와 유사한 폭으로 설계돼 도로 쪽에는 상대적으로 속도가 빠른 오토바이, 인도 쪽에는 속도가 느린 자전거가 달리는 모습을 쉽게 볼 수 있다. 안전을 위한 배려다. 특히 해당 차로는 자동차 주행차로와 펜스로 구분해 안전 및 인지 측면에서도 유용하다.
미국 캘리포니아주 새너제이에서도 유사한 공간을 찾을 수 있다. 늘어나는 퍼스널 모빌리티를 수용하고 ...
상하이도 마찬가지다. 중국 주요 도로의 마지막 차로는 일반 자동차 차로와 유사한 폭으로 설계돼 도로 쪽에는 상대적으로 속도가 빠른 오토바이, 인도 쪽에는 속도가 느린 자전거가 달리는 모습을 쉽게 볼 수 있다. 안전을 위한 배려다. 특히 해당 차로는 자동차 주행차로와 펜스로 구분해 안전 및 인지 측면에서도 유용하다.
미국 캘리포니아주 새너제이에서도 유사한 공간을 찾을 수 있다. 늘어나는 퍼스널 모빌리티를 수용하고 ...
<기사 자세히 보기 : 머니투데이 차두원 모빌리티연구소 소장>
차두원 모빌리티 연구소 : https://up-in-the-ai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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